리눅스랩 ppTp VPN 이용 약관
 
    리눅스랩 VPN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료를 입금한 경우 VPN 서비스 제공 계약이 체결되며, 이 약관에 동의한 걸로 본다.

    아래에서 "사용자" 란 리눅스랩의 VPN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료를 입금한 사람을 말한다.

  1. 서비스/사용료

    1. VPN 계정(아이디)은 한 플랫폼(PC, 스마트폰, 공유기 등)에서만 사용할수 있다.
      단 동시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두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다.

    2. 리눅스랩의 사전 동의 없이 한 개의 계정으로 VPN 연결 후 공유 기법을 사용해서 여러 대의 PC에서 그 연결을 공유하는 경우는 사용자의 동의없이 서비스 제공 계약을 해지할수 있다.

    3. 사용료는 선불이며 요금 기산 시점은 계정을 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보한 날의 24:00 시 부터이다.

    4. 계정을 부여한 이후에는 VPN 접속 여부에 상관없이 서비스를 사용한 걸로 간주한다.

    5. VPN 사용으로 인해 게임사 등 제 3 자로부터 불이익 또는 제재를 받아도 이는 리눅스랩과는 관련이 없으며, 리눅스랩에는 어떠한 정신적, 물적 손해배상을 청구할수 없다.

  2. 사용료 환불

    서비스 잔여 기간이 10 일 이상인 경우는 사용자는 언제든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수 있다. 단 딜러에게 구매시는 이 조항이 적용되지 않는다.

    서비스 해지 요청시는 아래 사항을 작성하여 vpn@linuxlab.kr 로 메일을 보내거나, http://pptp.kr 첫 페이지의 "관리자에게 편지 보내기" 를 이용해서 통보해야 한다.

    메일 기타 방법으로 아래 내용이 리눅스랩에 통보된 날 24:00 시 부로 서비스가 해지된다.

    1. 사용자 이름
    2. VPN 계정명 과 암호
    3. 입금일자
    4. 당초 입금액
    5. 전화번호
    6. 환급 계좌번호(은행명 및 예금주 이름)

    환불액 계산 방법

    1. 사용자의 요청으로 서비스 해지시 환불액 계산은 아래와 같다.

      입금 총액 / 만기일까지의 일수 x 잔여 일수

      만기일 까지의 일수가 1 개월 이상일 때는 1 개월은 그 달의 실제 일수와 상관없이 30 일로 계산하고 1 개월 미만 일수는 실제 일수로 계산한다.

      1 월 1 일에 30만원을 입금하고 만기일이 4월 11일인데 3월 30일 환급을 신청시는 30만원 / 100일 x 12일 임. (1월 1일 ~ 4월 1일 = 90일임)

    2. 서비스 장애로 인한 환불

      유동 IP 사용자는 리눅스랩에서 운영하는 모든 서버를 접속할 수 없는 경우, 고정 IP 또는 개인 IP(공인 IP) 사용자는 어느 서버를 접속해도 지정한 IP 주소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장애로 간주한다.

      서비스 장애 시간이 월 3 시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장애 발생 시간만큼에 대해서는 요금을 환불한다. 이 경우 환불액 계산은 아래와 같다.

      1 일 사용요금(총입금액/계약일수) x (중단 시간/24) X 1.5

      사용자가 요청시 환불 대신 아래처럼 사용기간 연장을 할수 있다.

      서비스 장애 12 시간 이하 : 1 일
      서비스 장애 12 ~ 24 시간 : 2 일
      서비스 장애 24 시간 이상 : 장애 시간의 2 배에 해당하는 일수

  3. 서비스 내용 변경

    • IP 주소 변경

      1. 유동 IP

        "IP 주소" 할당은 리눅스랩에서 결정한다. 사용자는 어떤 경우든 IP 변경 요청을 할수 없다.

      2. 공인 IP, 고정 IP

        계정 발급일 부터 3 근무일(일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는 IP 주소 변경을 요청할수 있다. 그 이후는 사용자의 잘못이 아닌 사유로 당초에 그 IP 를 부여 받은 목적을 달성할수 없는 경우에만 IP 주소 변경이 가능하다.

        • 고정 IP(일반용)은 특정 게임이 안돼도 IP 변경 신청이 불가하다.
        • 고정 IP(인터넷폰용)은 인터넷폰용으로 사용할수 없을 경우만 IP 변경을 신청할수 있다.

        2 개월 이상 일시불 사용자의 경우에는 월 1회에 한해 IP 변경 요청이 가능하다.

    • IP 주소 변경 신청 방법

      계정 발급시 메일 주소를 기재한 경우는 해당 메일 주소로 변경 신청을 해야한다.
      수신자 : vpn@pptp.kr

      계정 발급시 메일 주소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는 관리자에게 편지 보내기(http://pptp.kr/mail2lab.htm) 에서 계정명 및 암호를 기재하고 IP 주소 변경을 요청해야 한다.

    • 불가항력에 의한 IP 변경

      리눅스랩 서버가 연결된 망 측의 부도, 폐업, 불가항력적인 사고, 천재지변, 또는 서버 철거 등의 요인으로 기 제공한 고정 IP 주소를 계속 사용할 수 없는 "공인 IP", "고정 IP" 서비스 사용자에게는 다른 IP 주소를 사용하게 할 수 있으며, IP 주소 변경으로 인한 어떠한 직간접적 손해에 대해서도 리눅스랩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단 IP 주소 변경시 사용자는 계약을 해지할수 있으며 잔여 사용료는 환불한다.

  4. 딜러

    • 딜러는 리눅스랩과는 하등의 고용 관계가 없으며 오직 VPN 계정을 판매하는 역할만을 담당한다.

    • 딜러에게 구매한 계정에 대한 환불은 딜러에게 요구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리눅스랩에게 환불 요청을 할 수 없다.

    • 딜러로 부터 계정을 구매하는 경우에 모든 금전적인 계산은 딜러 및 구매자 둘 간의 행위이며 리눅스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단 리눅스랩은 해당 계정에 대해 아래 범위내에서만 사용을 보증한다.

    • 딜러에게 계정 구매시 리눅스랩의 사용 보증 범위

      딜러에게 구매한 계정에 대해서는 사용자 1 인당 최대 계정 수 10 개, 각 계정별로 3 개월 이하만 리눅스랩에서 사용을 보증한다. 단 누적 개월(계정수 X 사용월) 은 10 월을 초과할수 없다.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중국의 경우 성 또는 특별시)의 딜러에게서 구매해야 한다. 그 지역에 딜러가 없는 경우는 이 조항을 적용하지 않는다.

      • 1 개월 분을 납부시는 계정 10 개 까지 사용을 보증한다,
      • 1 계정을 구매하고 12 개월 분을 입금했어도 3 개월만 사용을 보증한다.(1 계정 당 최대 3 개월)
        2 개를 구매하고 각각 6 개월분을 입금했어도 각 계정별로 3 개월까지만 사용을 보증한다.
      • 4 개를 구매하고 각각 6 개월분을 딜러에게 입금했다면 계정 3 개는 3 개월, 나머지 한 개는 1 개월만 보증한다. 한 계정당 3 개월이 최고한도고 전체 개월은 10 개월 까지만 인정하기 때문이다.
      • 5 개를 구매하고 3 개월분을 선납했다면 각 계정은 2 개월 까지 사용을 보증한다. 누적 개월수 10 개월 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5 X 2 = 10)
      • 10 개를 구매하고 2 개월 분을 딜러에게 지급했어도 각 계정은 1 개월만 사용을 보증한다.(누적 개월 10 개까지)

      사용 보증은 딜러 명의의 통장으로 입금된 경우 또는 딜러가 회사인 경우는 회사 명의의 영수증이 있는 경우만 가능하며 대금 입금일부터 기산한다.

  5. 기술 지원

    • 윈도우, 리눅스 등 어떠한 운영체제에 대해서도 윈칙으로 클라이언트 설정에 관한 사항은 기술 지원을 하지 않는다. 클라이언트 설정 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장애 발생시 전화 또는 메일 등의 방법으로 기술 지원을 한다.

  6. 정보 공개

    VPN 접속자의 아래 정보는 제 3자에게 공개할 수 있다.

    1. VPN 접속 계정명
    2. 접속 서버명
    3. 접속 시각
    4. VPN IP

  7. 이용 약관 변경

    • 이용 약관을 변경시는 현재 사용중인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된다. 단 기존 사용자가 변경된 이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는 사용자는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수 있고 이 경우 잔여 사용료는 환급한다.

  8. 서비스 정지

    아래의 경우에는 서비스 사용을 정지시키며 서비스 정지 조치시 잔여 서비스 기간에 대해서는 사용료를 환불함.

    1. 사용자의 PC로부터 웜/또는 바이러스 패킷이 과도하게 발생하여 다른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상당한 장애를 줄때

    2. 사용자가 VPN 으로 받은 IP 주소에서 해킹 등 불법적인 활동을 하거나 불법적인 서버 운영을할 때

    3. 당사의 게시판, 기타 일반인 들이 접근 가능한 매체, 사이트 등에 당사의 VPN 서비스에 대해 욕설이나 비방, 근거없는 허위 사실을 올리는 경우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vpn@linuxlab.kr로 메일을 주시거나 02-456-4551 로 전화 연락 바랍니다.